-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제목
(2020.9.29) 전남 곡성군,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 우수상 수상
작성자 및 게시물 정보
- 작성일 : 20.12.14 14:56
- 조회 4,919회
글 내용
전남 곡성군,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 우수상 수상
기자봉채영 기자 bcy2020@hankooki.com승인시간승인 2020.09.29 15:13
프린트이메일글씨작게글씨크게facebooktwitterkakaostory
[곡성(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전남 곡성군은 지난 28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농업회사 법인 미카129 최루미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 우수상 수상 최루미 대표. 사진=곡성군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의 청년농업인재 발굴의 일환으로 △신기술 융합 △정보통신기술(ICT)활용 △ 벤처 창업 △가공·관광 등 4개 분야에 청년들이 참가하여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다.
곡성군은 ‘곡성 농산물을 활용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개발’이라는 주제로 토란, 멜론 등 지역 농산물로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농업 소득 창출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루미 대표는 29일 “토란, 멜론 등 농산물을 이용한 아이스크림이 경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는 개발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미래농업 발전의 중요한 원천"이라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농산업 분야 창업지원 등을 통해 미래농업을 이끌어 나갈 후계인력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